[AJU TV] 잘못된 사실 바로잡겠다는 김우중 강연영상 “왜 이제와서?”

2014-08-27 09:0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이 정부에 대해 쌓여 왔던 불만을 드러냈다.

김우중 전 회장은 2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대우특별포럼'에 참석, 옛 대우그룹 임직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시간이 충분히 지났기 때문에 잘못된 사실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포럼은 15년 전 대우그룹 해체의 의미를 되새기고, 김우중 전 회장의 비공개 증언이 담긴 대화록 '김우중과의 대화-아직도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의 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어 김우중 전 회장은 "내가 당시 김대중 전 대통령의 판단에 영향을 미치고 경제관료들의 의견을 불신하게 만든다고 봤으니 우리 약점을 잡아 어떻게 제거할 것인지를 생각했을 것"이라는 의구심을 나타냈다.

김우중 전 회장은 "평생 앞만 보고 성실하게 달려왔고, 국가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뿐이었다. 거기에 반하는 어떤 일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날 대우자동차 헐값 매각 과정에 문제를 제기한 김우중 전 회장은 "한국 정부는 지난 1999년 대우그룹이 워크아웃에 들어갈 때부터 대우차를 쓰레기 취급했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한편 이날 김우중 전 회장은 감정이 복받쳐 울먹거리기도 했다.
 

[영상=유호 유튜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