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블록버스터 영화 예고편 컨셉 TV광고 2탄 공개

2014-08-22 09:42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1등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이 전속모델 류승룡을 앞세운 2차 TV광고(http://youtu.be/s4TatKe4nL0)를 오픈했다.

배달의민족 2차 TV광고 컨셉은 ‘블록버스터 영화 예고편’이다. 액션, 느와르, 멜로, 미스터리 등 다양한 영화에서 한번쯤 봤을법한 장면들을 패러디 했다. 실제 영화 예고편으로 착각할 만큼 완성도 있는 장면들에 앱의 주요 기능을 재치 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제작과정도 영화를 방불케 했다. 짧은 광고 속에 다양한 장르를 담아내기 위해 오토바이 추격장면, 자동차 폭발 장면 등 영화 촬영 기법을 동원했다. 최근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류승룡 배우는 짧은 촬영 기간 동안 각종 액션 씬과 감정 연기를 탁월하게 소화해 스텝들의 갈채를 받았다.

옥외광고도 영화 홍보 방식을 따랐다. 배달의민족은 지난 주부터 시내 유명 멀티플렉스 극장과 주요 대학가에 포스터를 부착했다. 영화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개봉 영화들 속에 광고 포스터를 붙였다.

최근 광고계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광고주인 만큼 대중의 기대치도 높다. 지난 주 유튜브에 공개되었던 티저 광고는 이미 조회수 25만 건을 넘었다. 지난 4월 공개되어 인기를 끌었던 ‘고전 명화 패러디 광고’의 경우 조회수 300만 건을 기록했고 무수한 패러디를 낳았다.

‘광고영상 SNS 공유’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배달의민족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온 광고 영상에 댓글을 달고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배달의민족 2차 TV광고는 23일부터 공중파 TV에 공개되며 배달의민족 공식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 온라인에서 하루 먼저 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