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08/19/20140819120231164765.jpg)
방조명 가진동 대마초 흡연 체포[사진=중국CCTV방송화면캡처]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성룡 아들 방조명이 대마초 흡연 혐의로 체포되는 영상이 공개됐다.
18일 중국 CCTV는 대만 스타 가진동과 함께 대마초를 흡연하다가 체포된 성룡 아들 방조명이 체포되는 모습을 공개했다.
공개된 중국 CCTV 영상에서 경찰이 작은 상자 안에 가공되지 않은 건조된 대마잎 등 100g에 달하는 대마류 약품을 발견하고 있다. 또한 방조명과 함께 체포된 가진동은 눈물을 흘리며 사죄하는 모습도 담겨 있다.
이날 각종 매체 보도에 따르면 베이징 둥청구의 한 숙소에서 방조명과 가진동은 파티를 벌이다 시민제보로 출동한 수사대에게 체포됐다. 소변 검사 과정에서 두 사람은 모두 양성 반응이 나왔다.
방조명은 형사구류 조치를 받은 것으로 보이며, 가진동은 행정구류 14일 처분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방조명 가진동 대마초 흡연 혐의 체포 소식에 네티즌들은 "가진동 최악은 사형이라던데" "헐헐 가진동 마약" "가진동 방조명 마약? 왜 그랬냐" "중국에서는 마약사범 처벌 쎄던데… 방조명 가진동 어쩌냐" "성룡 아들 방조명, 아버지 망신 제대로 시켰네" "성룡 아들 때문에 무슨 망신이냐"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