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는 얼굴에 히알루론산이나 콜라겐 등을 주사해 주름을 개선하고, 콧대를 높이거나 애교살을 만드는 등의 효과도 볼 수 있어 외과적인 시술을 어느 정도 대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필러는 피부나 피하 지방에 주입하는 인공충전물로, 함몰된 안면 윤곽인 볼이나 이마, 무턱 등에 넣으면 얼굴을 도드라지게 해서 '동안(童顔)'으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보다 입체적이고 균형 잡힌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
또 이때 필러로 콧대와 코 끝도 올려주면서 눈밑 애교살이나 팔자주름을 교정해주면 금상첨화이다. 언뜻 생각했을 때 얼굴에 필러를 집어 넣으면 얼굴이 커져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지만, 평면보다 입체적인 것이 더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작은 얼굴을 만드는 데도 보다 효과적이게 된다.
필러는 나이가 들면서 줄어든 피부 연조직을 채워 넣는 것이 기본 역할이다. 이마나 입가에 깊게 파인 주름이나, 얼굴 전체적으로 발생한 주름, 늘어지거나 푹 꺼진 피부에 시술이 가능하며, 주사요법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으로 꼽힌다.
칼을 대지 않고 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 있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어 수술을 망설이는 이들도 간단히 시행할 수 있어 주말이나 휴가를 이용해 편안하게 시술 받는 이들도 적지 않다.
최근 시술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쥬비덤, 래디어스 등 다양한 종류로 출시되어 있으며, 각각 주사의 목적과 주사제의 종류에 따라 효과 및 지속기간에 차이가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의와 상세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삼성 CU클린업피부과 김희중 원장은 “필러는 눈밑꺼짐, 볼꺼짐, 관자꺼짐, 코끝필러, 콧대필러, 코 전체 등 원하는 부위 각각이나 얼굴전체 풀 시술로 안면윤곽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라고 설명하며, “지속적인 재 시술을 받아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안전이 검증된 물질을 이용하는데다 쉽고 간단하게 동안 성형 효과를 볼 수 있어 앞으로 시술 환자들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