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 마르바이크,제2의 히딩크 부상..이용수 네덜란드행 축구 사령탑 영입?

2014-08-06 07:08
  • 글자크기 설정

판 마르바이크,제2의 히딩크 부상..이용수 네덜란드행 축구 사령탑 영입?[사진=판 마르바이크 공식 페이스북 캡처]

'판 마르바이크'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판 마르바이크 전 네덜란드 감독이 제2의 히딩크로 부상하고 있다.

이용수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회 위원장이 판 마르바이크를 영입하기 위해 네덜란드로 출국한 것.
축구계에 따르면 5일 이용수 위원장이 판 마르바이크 감독과 협상하기 위해 네덜란드로 극비리에 떠났다.

앞서 축구협회 기술위원회는 축구 대표팀 사령탑에 외국인 감독을 영입하기로 하고 8가지 조건에 충족하는 3명의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했다.
8가지 조건은 대륙별 선수권대회 경험, 홈 앤드 어웨이 방식의 월드컵 예선 경험, 월드컵 본선 16강 이상 성적, 클럽팀 지도 경력, 유소년 교육 프로그램 지휘, 고령 감독 제외, 영어 사용, 즉시 계약 가능자다.

판 마르바이크 접촉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판 마르바이크 감독이면 같은 네덜란드 사람인 히딩크 감독이 생각난다. 제2의 히딩크 신화를 보여주세요","판 마르바이크 정도면 충분히 대표팀을 이끌고 좋은 성적을 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판 마르바이크 영입해서 무너진 한국 축구의 자존심을 회복시켜주세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