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 희망자 34% "여름휴가에 하겠다"는데…

2014-08-06 07:32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제공=데미안리]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한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남녀직장인 1474명을 대상으로 성형수술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성형을 원한다고 답한 직장인이 전체의 65.8%에 달했다. 이들 중 34.1%는 여름철 휴가 시즌이 성형수술 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사실 여름철에는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수술 자체가 부담스러울 수 있고, 충분히 회복 하기에는 비교적 휴가기간이 짧다는 점도 문제다.

수원 비아체클리닉 의원 임지훈 원장은 “여름철에는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도 성형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보톡스나 필러가 인기인 이유”라고  설명했다.

보톡스란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신경독소를 이용하여 근육의 움직임을 억제시켜 근육 부피를 줄여주는 방법으로 턱 근육이 발달되어 얼굴형이 각이 져 보이는 경우나 종아리 근육이 발달된 경우, 표정주름 개선 등에 사용된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하고 피부와 비슷한 성분을 이용하여 노화로 발생된 주름이나 볼륨이 꺼진 부위에 주입하여 얼굴에 입체감을 살려주는 시술로 주로 콧대나 코끝 등을 세워주는데 이용되며 납작한 이마나 꺼진 볼, 팔자주름, 무턱 교정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임지훈 원장은 "보톡스와 필러는 주사기를 이용한 시술로서 외과적 수술에 비해 시술 자체가 비교적 간편하며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어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 환자들이 선호하는 시술법 중 하나"라고 전했다.

보톡스는 시술 후 즉각적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두고 점차 효과가 드러나게 되므로 특별한 계획이 있는 경우라면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에 맞춰 미리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보톡스는 시술 부위나 주입량에 따라 있을 수 있지만 보통 1주일 정도 지나면 근육에 힘이 약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2주 후부터는 근육의 부피가 갸름해 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보톡스의 효과는 평균적으로 시술 후 4~6개월 정도 유지된다. 필러의 경우 보톡스와 달리 시술 직후 즉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제품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대개 6개월~12개월 정도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주사를 이용한 간단한 시술이라 알려진 보톡스와 필러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있다. 임 원장은 " 최근 들어 이 같은 보톡스, 필러 시술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보톡스가격과 필러가격이 많이 떨어지고 쁘띠성형을 고민없이 진행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그러나 고객의 상태와 요구사항에 따라 종류와 주입량 등을 다르게 해야 부작용 없이 성공적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경험이 많은 의사와 충분히 상담한 뒤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