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경기도 광주시(시장 조억동)가 시 문화스포츠센터 공연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대외에 알리고 공연장으로서의 이미지를 부각하고자 공연장 명칭을 공모한다.
지난 2011년 10월에 개관한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는 여느 공연장에 견주어도 손색없는 1천68석의 대공연장을 비롯, 270석의 소공연장이 있다.
이에 따라 시는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라는 기존의 명칭을 유지하면서 공연시설을 총칭하는 별도의 명칭‘sub-name’을 공모, 선정해 9월부터 본격적으로 있을 기획공연부터 공연장 홍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명칭공모 기간은 다음달 14일까지로 광주시 거주자에 한해 응모 가능하며, 최우수 1명·우수 2명을 시상해 각각 50만원과 25만원 상당의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 이용권을 지급하게 된다.
응모방법은 이메일(pureii@korea.kr), 방문, 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청 교육체육과(☏760-5986)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석 교육체육과장은 “누구나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좋은 명칭을 선정해 광주시의 대표 공연장을 대외에 널리 알리고 운영을 활성화하고자 이번 공모를 기획했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