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포털 벅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6만명 돌파

2014-07-23 15:53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네오위즈인터넷]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최관호)에서 서비스 중인 음악포털 벅스(http://bugs.co.kr)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bugsplay)의 ‘좋아요’를 클릭한 팬이 6만 명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음악포털 벅스는 2011년 9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고 팬들과 소통해 왔다. 벅스의 기본적인 정보는 물론 개인의 음악 성향에 최적화 된 선곡을 제공하는 ‘벅스 라디오’, 이용자가 스스로 주제를 정하고 음악을 선곡하는 ‘뮤직PD’ 등 다양한 콘텐츠를 알기 쉽게 소개했다. 신규 앨범 발매 정보, 콘서트 스케줄 등 연예계 소식도 안내하고 있다.
특히 직장 생활, 맛집 추천 등 일상을 주제로 한 대화와 각자가 가진 고민을 나누는 등 함께 소통하는 공간으로 운영되며 이용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음악 추천하기’ 등 비정기적으로 진행되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만의 프로모션도 인기 콘텐츠다.

6만 명 팬들의 성원에 감사하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페이지 내 이벤트 게시글에 ‘벅스는 OO다’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뮤지컬 캣츠 초대권, 빕스 샐러드바 이용권, 던킨도너츠 교환권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네오위즈인터넷 강신윤 마케팅 유닛장은 “벅스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닌, 음악을 사랑하는 팬들과 함께 공감하고 이야기 하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많은 분들의 응원에 보답하기 위해 계속해서 이용자 의견에 귀 기울이는 한편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음악포털 벅스는 운영 중인 공식 블로그(http://blog.bugs.co.kr)로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한 ‘2014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문화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팬들과 음악적 감성을 나눈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