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아시안게임 조직위, 한국SGS와 국내 최초 ISO20121 (지속가능 이벤트 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위한 MOU 체결

2014-07-23 08:15
  • 글자크기 설정

국내 최초로 ISO 20121 국제표준획득 추진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 저탄소친환경위원회(위원장 전현희)가 인천AG의 성공적인 친환경 국제인증 취득을 위해 23일 오전 10시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한국에스지에스(SGS Korea, 원장 박순곤)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에는 전현희 인천AG 저탄소친환경위원장, 이일희 인천AG조직위 기획사무차장, 박순곤 SGS인증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공적인 국제표준인증 취득을 위한 협조를 약속한다.

또한 요르그 알 레딩 주한스위스대사가 참석해 ISO인증 추진을 격려하는 축하의 말을 전한다.

양 기관은 인천AG의 ISO20121 인증 취득을 목표로 환경, 사회, 경제 분야의 지속가능 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조직위는 친환경 분야의 시스템 확립을 통해 인천AG의 3대 목표 중 하나인 ‘저탄소 친환경 대회’를 실천하고, 한국에스지에스에서는 국내에서 최초로 인증되는 ISO 20121에 깊은 관심을 갖고 국제적 인증 절차에 따라 인증을 추진하는 등 상호 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다.

저탄소 친환경을 표방하는 인천AG은 신축경기장 최소화, 임시시설물 재이용, 차량 2부제 도입, 탄소배출권 확보를 통한 탄소 중립 시도 등의 친환경 정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번 ISO 20121을 통하여 아시안게임 친환경 활동에 대하여 객관적으로 평가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현희 저탄소친환경위원장은 이번 ISO 인증 추진은 단순히 인증을 받는 것이 목표가 아니다.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에서 인천아시안게임의 친환경 정책들을 재정비함으로써 좀 더 성공적인 친환경 아시안게임을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며 포부를 드러냈다.

또한, 만약 인증 취득에 성공한다면 인천 아시안게임이 국내 최초로 ISO20121 인증을 받게 된다인천아시안게임의 사례를 시작으로 국내의 다양한 이벤트에서도 환경과 사회를 고려한 활동들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