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중기청, IR기업을 위한 맞춤형 투자유치 전략 교육 개최

2014-07-16 11:00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남지방중소기업청 홈페이지 캡처]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경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정환두)은 창업기업의 원활한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맞춤형 투자유치 전략 교육'을 오는 7월 17일(목) 13:00 경남중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투자유치 전략 교육은, IR 작성과 발표 경험이 부족한 창업초기 기업의 투자 유치 역량 향상은 물론 경남지역의 엔젤.벤처투자 분위기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금번 교육은 IR 사업계획서 작성법 및 투자유치 전략, 투자유치 프로세스의 이해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남창업벤처포럼'에서 IR 발표 및 신청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세부적인 강연 내용을 살펴보면, 첫 번째 Part로는 IR 이해 및 효과적인 사업계획서 작성 기법, 발표 시의 체크포인트 등을 통해 IR의 전반적인 개념을 정립하고, 두 번째 Part로는 실제 투자를 유치한 기업의 사례발표를 통해 투자유치 전략 및 노하우에 대한 설명과 투자자와의 협상 전략 및 관계관리 설정 등에 대해서 강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는 실제 가치평가 및 투자를 담당하는 기관의 심사역을 통해 투자유치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및 투자기관에서 판단하는 투자 유망기업 중점사항 등 투자기업이 준비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설명한다.

경남지방중소기업청은 그간 3회에 걸쳐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및 기업간 정보 네트워크를 위한 '경남창업벤처포럼'을 개최하고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 내 엔젤투자 분위기 조성을 위한 지원을 실시해 왔다.

17일 예정인 '맞춤형 투자유치 전략교육'도 그 일환으로 실시되며,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창업기업들이 궁금하거나 부족한 사항에 대한 실무 위주의 강연으로 구성하여 기업의 실질적인 IR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경남지방중소기업청은 향후에도 IR기업 멘토링 및 IR우수기업 투자상담회 등을 통해 지역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지원은 물론 엔젤 클럽의 확대 등을 통해 창업기업과 엔젤투자자간 자유로운 투자유치 분위기를 조성해 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