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가구가 하나의 단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개인적인 프라이버시를 누릴 수 있는 단독주택의 장점을 갖추고 층간 소음이 없으며 개별 주차공간, 마당, 정원을 가질 수 있고 아파트의 편의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
이러한 타운하우스는 기존에는 넓은 평형대의 주택이 주를 이뤘다. 평형대가 크다 보니 자연스레 고급 주택으로 분류 되면서 청담동이나 분당에서 흔히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타운하우스도 실속 있는 소형 평형이 뜨고 있다. 소형이기 때문에 분양가는 저렴하면서 2~3층 주택을 모두 사용하는 복층 구조이기 때문에 소형을 대형처럼 이용할 수 있다.
이디썬코리아(시행사)가 경기 용인시에 위치한 서천택지개발지구 내 6월 선보일 ‘신영통 세인트캐슬’이 실속형 타운하우스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주택이다. 총 324가구 중 1차 112가구를 먼저 공급하는 신영통 세인트캐슬은 전용면적 70~97㎡ 규모에 총 4개층 의 수직복층 구조를 지닌다. 1층은 세컨룸, 2층은 리빙 앤 다이닝룸, 3층은 마스터룸, 4층은 키즈플로워 등으로 설계되면서 컴팩트한 공간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한 호수를 한 가구가 쓰기 때문에 층간소음 문제가 없으며 사생활 보호까지 함께 이뤄진다. 전 가구가 모두 남향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쾌적한 주거공간을 누린다.
분양 관계자는 “서천지구 최초의 도심형 타운하우스로 높은 대지지분율 대비 분양가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 전 가구 소형평형으로 경제적인 세제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며 “획일화된 주거공간에서 벗어나 도심과 자연을 모두 누리며 생활하고 싶은 수요자라면 한번쯤 타운 하우스에 관심을 가져도 좋을 듯싶다”고 말했다.
한편 신영통 세인트캐슬이 조성되는 서천지구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택지지구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를 지닌다. 먼저 단지 인근으로 분당선인 영통역과 망포역이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용인서울고속도로(청명IC)와 경부고속도로(수원IC,기흥IC) 등이 인접해 서울 도심권을 포함한 경기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편리하다.
유럽식 타운하우스의 걸 맞게 자연환경도 훌륭하다. 단지 바로 뒤에 매미산과 아람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타운하우스 인근에 조성된 서천 둘레길은 단지의 그린 프리미엄을 더욱 높혀줄 전망이다. 서천 둘레길은 5개 코스로 이뤄진 약 2.7㎞ 길이의 친환경 산책로로 총 40여분 가량이면 둘러볼 수 있다. 1코스부터 5코스까지 연계성 있게 조성돼 있으며 4코스에서는 매미산 등산로와 바로 연결된다.
주변으로 교육환경도 잘 조성되어있다. 단지 바로 앞에 서농초, 서농초 병설유치원, 서천중학교, 경희대 국제캠퍼스 등의 명문 학군으로 갖춰져 있다.
미래가치도 높다. 서천지구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과 농서동 일원에 조성된 총 약 114만㎡ 규모의 택지지구로 인구 1만3315명, 4161가구를 수용할 예정이다. 인근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삼성 CDI 종합기술원, 수원 삼성디지털시티 등 삼성단지가 인근에 있는 자족형 택지지구로 직주근접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신영통 세인트캐슬은 동탄 세인트캐슬의 성공 분양에 이은 이디썬코리아의 2번째 프로젝트로 더욱 기대되고 있다. 동탄 세인트캐슬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최고급 마감재와 특허 받은 층간소음재를 사용할 예정이다. (문의 031-273-1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