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로 해결 어려운 사각턱…어쩌지?

2014-06-10 07:57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제공= 벨다드클리닉]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때 이른 여름 더위로 노출에 대비해 다이어트를 시작한 여성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다이어트로 해결되지 않는 것이 있으니, 바로 얼굴형이다. 특히 사각턱은 얼굴을 실제보다 커 보이게 만들고,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빠지지 않는다.

사각턱은 뼈가 발달한 사각턱과 근육이 발달한 사각턱으로 나눌수 있다. 창원 벨다드클리닉 송윤지 원장은 "뼈가 발달한 경우 유전적 요인인 경우가 많아 뼈를 깎아내는 외과적 수술로 교정해야 한다. 반면 근육이 발달한 사각턱은 턱 근육의 부피가 커져 사각턱이 된 것이므로 보톡스 시술로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명 보톡스라고 불리는 ‘보툴리늄 톡신’의 시장은 2013년까지 약 3조원의 규모를 가지고 있을 만큼 대중화되고 있다. 시술 시간이 짧고 저렴하지만 효과는 성형한 것과 다름없기 때문. 보톡스 시술은 눈가, 미간, 이마 등 표정 주름을 개선하거나 사각턱, 종아리근육, 승모근 등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을 개선하는 데 사용된다.

보톡스 시술은 사각턱 개선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 보툴리늄 톡신의 독소 성분을 이용해 부피가 커진 근육을 마비시키고, 마비된 근육의 부피가 점점 줄어들게 하는 원리를 이용한다. 음식을 씹는 근육인 저작근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 저작근을 축소해 얼굴을 갸름하게 보이게 만든다.

보톡스 시술은 시술 시간이 5~10분 내외로 짧고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시간적 부담이 적고, 가격도 수술보다 저렴해 비용 부담도 적다. 또 절개가 필요 없는 주사 시술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다는 특징이 있다. 하지만 이 모든 보톡스 시술의 장점은 정품, 정량을 사용한다는 전제 하에 유효하다.

송윤지 원장은 “드라마틱한 효과를 위해 욕심을 내서 한 번에 많은 양의 보톡스 시술을 원하는 환자들이 더러 있는데, 지나치게 많은 양을 주입할 경우 시술 부위 마비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송 원장은 또 “보톡스 시술이 대중화되어 간단한 시술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약물을 신체에 주입하는 엄연한 의료행위이기 때문에 반드시 정품, 정량을 확인하고 다양한 임상경험을 가진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