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음반시장도 영화 ‘겨울왕국’ 열풍

2014-02-19 15:03
  • 글자크기 설정
 

 

예스24_겨울왕국 도서_원서_무비 스토리북_어린이동화_스티커북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디즈니의 영화 ‘겨울왕국’ 인기가 문화 컨텐츠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도서와 음반, 영화 예매 사이트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에 따르면, 개봉 이후 5주 연속 예스24 영화 예매순위 1위를 휩쓸고 있는 ‘겨울왕국’이 도서, 음반 분야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밝혔다. 도서 및 음반 분야에서만 ‘겨울왕국’ 관련 상품이 40종이 넘는 가운데, 관련 도서가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20위권 내에 6권이나 진입했다.
특히 겨울왕국 영어 원서 과 워크북, 오디오북 CD로 구성된 세트는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유아 대상 그림책 <겨울왕국 무비 스토리북>은 약 4600여권, 어린이 동화 <겨울왕국>은 3700여권, <디즈니 겨울왕국 스티커북 500>이 약 3000 여권의 판매고를 올리며 유아동 서적 부문을 장악하고 있다.

 겨울왕국 OST 음반의 인기는 한층 더 거세다.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며 국내 실력파 여가수들이 앞다퉈 따라 부르고 있는 노래 ‘Let it go’가 삽입된 OST 음반 이 영화 개봉 이후 줄곧 예스24 종합 음반 순위 상위권을 달리고 있다. 

 오는 24일 발매될 한국어 더빙 버전 OST는 예약 판매가 시작된지 약 8시간 만에 500여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종합 순위 4위에 껑충 올라있다.

 

예스24_겨울왕국OST_디럭스,스탠다드,한국어더빙 순


이는 지난 2012년 개봉해 관련 문화 상품이 인기를 끌었던 뮤지컬 영화 ‘레미제라블’의 동명 소설과 OST 판매 실적을 압도하는 수치다. 민음사에서 출간한 <레미제라블> 5권 세트는 출시 후 약 한달간 2,100여권 판매되었으며, 영화 OST에서 약 5300여장, 뮤지컬 라이브 OST 약 700여장의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최성열 예스24 마케팅팀장은 “영화를 본 관객들의 연관구매로 인한 도서, 음반 등 관련상품이 동반 인기를 누리는 현상은 예전에도 있었지만 원소스멀티유즈를 고려한 제작사의 마케팅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라며, “겨울왕국 열풍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