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치연 기자 =KCC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인테리어가 '패키지 인테리어'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B2C 시장 창출에 나섰다.
패키지 인테리어란 다양한 인테리어 자재들을 스타일별로 패키지화 하거나, 거실, 욕실, 주방 등 공간별로 패키지해 시공해 주는 서비스이다. 패키지 인테리어는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취향을 반영한 몇 가지의 인테리어 스타일을 패키지로 묶어 상품화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련된 인테리어를 시공할 수 있다.
선택된 패키지 상품 중 옵션에 따라 일부 자재를 뺄 수 있 마이너스 옵션을 통해 경제적인 시공도 가능하다. 특히 홈씨씨인테리어가 설계부터 시공, A/S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며, 소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시공 전문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홈씨씨인테리어는 디자인 전문가의 국내외 트렌드 분석을 통한 콘셉트 적용과 철저한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통해 대표적인 세 가지 컨셉의 인테리어 패키지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비전문가로서 인테리어에 대한 정보가 제한적일 수밖에 없는 소비자에게 쉽고 간단하게 인테리어 콘셉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홈씨씨인테리어가 개발한 인테리어 패키지 3종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20~50대까지 다양한 고객들의 세대별 니즈를 담고 있다. 20~30대 고객을 위해 트렌드에 민감하고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했으며, 30~40대 고객에게는 자기만의 공간에 삶의 가치와 성향을 반영했다. 40~60대는 자연과 따스함을 중심으로 패키지를 구성했다.
홈씨씨인테리어의 신규 인테리어 패키지 3종의 디자인 콘셉트는 오는 19일 일산 킨텍스를 시작으로 대구, 부산, 광주, 제주 등에서 개최되는 경향하우징페어 전시된다. 홈씨씨인테리어는 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패키지 인테리어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전재형 홈씨씨인테리어 부장은 "이번 신규 인테리어 패키지 출시는 쉬운 인테리어, 좋은 자재, 우수한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려는 KCC의 의지가 담긴 결과"라며 "홈씨씨인테리어는 KCC가 검증한 정품 자재를 시공 능력이 우수한 파트너를 통해 시공하며 공사 완료 후에도 지속적인 A/S를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