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쏘내추럴] |
[사진=글레이셔 워터 모이스트 올-데이 세럼, 파우더포룸 모이스처 에센스 인 글로시 베이스, 파우더포룸 클리어 페이스 매트 피니쉬 팩트 SPF22 PA+(왼쪽부터)] |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일수록 기초단계에서 피부 깊숙이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여러 단계의 제품을 너무 많이 바르면 오히려 흡수가 되지 않아 메이크업이 밀리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가볍게 발리면서도 촉촉함을 하루 종일 유지시켜 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Step 2. 완벽한 모공커버로 매끈하고 보송한 피부 만들기
더운 여름철에는 모공이 넓은 부위부터 유분이 올라오기 시작해 메이크업이 지워지고 번들거리게 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메이크업 기초 단계에서부터 모공을 케어하는 제품을 사용해서 모공커버와 함께 과다한 피지분비를 막아줘야 한다.
Step 3. 태양에 어울리는 자체발광 피부연출
강렬한 태양빛에 어울리는 건강하고 광채 나는 피부는 누구든 한번쯤 돌아보게 만들 만큼 사람들의 호감과 시선을 끈다. 하지만 무더운 여름, 두꺼운 베이스나 하이라이터는 자칫 땀으로 얼룩질 수 있기 때문에 여름에 맞는 메이크업으로 피부표현을 연출해야 한다.
Step 4. 수정 메이크업은 피지를 잡아주는 파우더 팩트로
여름철 메이크업 후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높은 습도와 더위로부터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아무리 기초를 탄탄히 했어도 활동을 하다 보면 수정 메이크업이 필요하기 마련인데, 여름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똑똑한 제품을 선택하면 손쉽게 무결점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