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재 중기옴부즈만 "현장 속 숨은 규제 찾아 개선할 것"

2025-01-10 15:28

최승재 중소기업 옴부즈만(앞줄 중앙)과 중소기업 옴부즈만지원단의 모습 [사진=중소기업 옴부즈만지원단]
최승재 중소기업옴부즈만이 현장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 개선과 애로 해결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10일 밝혔다.

최 옴부즈만은 이날 신년사를 내고 "오랜 기간 해결되지 못한 고질적인 규제와 애로를 해결하고 현장 속 숨은 규제를 찾아 대대적으로 정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중소기업옴부즈만은 현장에서 문제를 발굴하고 관계 부처와 협의해 규제를 개선하는 일을 통해 여러분(기업인)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자 노력해 왔다"고 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기업인과 소상공인이 규제와 행정 절차로 활력과 성장의 기회를 잃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지적한 뒤 장이 공감할 수 있는 규제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최 옴부즈만은 "지방자치단체와 협의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어렵게 하는 각종 지방규제를 개선하는 데도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재난과 경제 위기 상황에서도 소상공인과 기업인들이 규제로 추가적인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각 협·단체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관계 부처와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했다.

끝으로 "앞으로도 동반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면서 "언제든지 옴부즈만을 찾아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