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지사, "미래산업 글로벌 도시 만드는데 더욱 최선 다하겠다"
2024-11-30 19:02
강원도, 2024 한국공공브랜드 리더십 부문 대상 수상
정치인에서 행정가로 변모…미래산업 전환 노력 평가
"미래산업 글로벌 도시 만드는데 더욱 최선 다하겠다"
정치인에서 행정가로 변모…미래산업 전환 노력 평가
"미래산업 글로벌 도시 만드는데 더욱 최선 다하겠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에서 리더십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은 국가, 도시, 공공기관, 공기업 등 공공브랜드의 진흥 및 체계적 관리 가치 제고를 위해 설립한 산업통상자원부 등록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지난해부터 국내 처음으로 순수 공공브랜드 대상 시상식을 개최해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공기업, 민간기업 등 공공영역에서 우리 사회의 공적 가치를 높이고 공동체 정신을 함양하는 데 기여한 공공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특히, 김 지사는 바이오 특화단지 공모전 평가회에서는 직접 PT ▣발표자로 나서고 천연물 소재 전주기 표준화 허브 공모사업 현장 평가, 반도체 공동연구소 대면 평가 시에는 직접 강릉과 서울로 달려가 강원권 선정 필요성에 대해 강력하게 피력하는 등 미래산업 기반 마련을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현재, 도는 반도체 국비 9개, 2200억원 규모의 사업이 동시에 추진 중이며 바이오 특화단지와 수소 특화단지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김진태 도지사는 “이번 대상 수상은 도민과 함께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 도민이 체감하는 미래산업 글로벌 도시를 만드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