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대표 중기 KB프로세스, 산업 자동화 새로운 기준 제시

2024-10-31 17:59
여수국가산단과 지속 성장 목표
'Good to Great' 슬로건 아래 품질·안전·환경·인재 4대 경영 요소 강화

㈜KB프로세스 전경. [사진=박기현 기자]

순수 여수 중소기업인 ㈜KB프로세스(대표이사 김수평)가 회전기계와 자동화 창고, 물류 최적화 시스템 등을 통해 산업 자동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자동화 기술, 친환경 경영,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는 KB프로세스는 여수국가산단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사회와 산업 생태계에서 미래지향적인 리더를 지향한다. 또, 여수국가산단 협력업체로서 다양한 산업군에서 적용 가능한 자동화 솔루션으로 여수국가산단 내 여러 기업이 스마트 제조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여러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해 제조 공정 효율성 극대화와 품질 중심 경영 방침으로 미래 성장 기반과 관련 업계 신뢰를 동시에 얻고 있다. 

안전 또한 KB프로세스가 중시하는 핵심 가치다. 2016년 7월부터 현재까지 3012일간 무재해 기록을 이어오고 있으며,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정기적인 안전 점검과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안전 의식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예방 중심의 안전 관리를 통해 사고를 방지하고, 생산성 또한 높이고 있다.

KB프로세스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며 탄소 배출 저감과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폐기물 최소화와 자원 재활용을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며 여수국가산단의 ESG 요구에 부응하고,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KB프로세스는 사람 중심의 경영을 실천하며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복지 제도를 통해 임직원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김수평 대표는 "자동화 기술을 통해 파트너사와 산업 변화를 이끌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며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전사적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