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용봉산 권역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선진지 견학 실시
2024-10-23 11:17
경기도 가평 등 5개 도시에서 관광 활성화ㆍ정책대안 모색
충남 홍성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윤일순, 문병오, 김은미, 신동규, 이정희 의원)가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용봉산 권역 종합계획 수립 관련 정책대안 제시를 위해 경기도 가평 등 5개 도시에서 선진지 견학을 실시한다고 알렸다.
2박 3일간의 주요 일정으로는 1일차 △아침고요수목원 및 남이섬 견학, 2일차 △화담숲 및 청풍호 관광지 견학, 3일차 △국립 세종수목원 견학으로 이루어졌다.
1일차 일정으로 가평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을 방문하여 30개의 주제정원 조성 사업을 연구 및 조사하고, 용봉산자연휴양림 조성 사업을 위한 주요 관광 자원 역할 모범사례를 공유하였다.
이후 2일차 일정으로는 경기도 광주에 있는 화담숲 견학을 통해 모노레일을 통한 힐링산책길 조성 사업을 비교하고, 충청북도 제천에 위치한 청풍호관광모노레일과 청풍호반케이블카 체험 및 비봉산 전망대 견학을 통해 관광 활성화 방안을 벤치마킹할 예정이다.
마지막 3일차 일정으로는 대한민국 최초의 도심형 수목원인 국립 세종수목원을 방문하여 사계절 전시온실 및 다양한 테마정원 등 조성 사업을 연구 및 조사하고 용봉산자연휴양림 조성 사업을 위한 주요 관광 자원 역할 모범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