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화MTV 주거지역에 공영주차장 3곳 신규 조성

2024-10-18 13:49
조성된 이후 일정 기간 무료 운영 예정
취약지 소아 야간·휴일 진료 기관 추가 운영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화MTV 주거지역 입구에 공영주차장을 새로 조성하고, 오는 31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이번에 조성된 공영주차장은 3곳으로, 시화MTV 주거지역인 정왕동 2808-3에 25면, 정왕동 2780, 정왕동 2792번지에 각각 22면의 주차 공간을 마련했다.

각 주차장에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로등과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등의 시설이 설치돼 있다.

시는 공사 기간에 불편을 감수한 시민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공영주차장이 조성된 이후 일정 기간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시화MTV 주민들의 주차 불편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공영주차장 및 유휴지 나눔 주차장을 확대해 주차난 문제를 혁신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취약지 소아 야간·휴일 진료 기관 추가 운영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야간과 휴일에도 소아 환자가 원활히 진료받을 수 있도록 취약지 소아 야간·휴일 진료 기관을 북부권에 추가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취약지 소아 야간·휴일 진료 기관 사업’은 평일 3일간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휴일(토요일, 일요일) 중 하루 6시간을 연장 운영하는 의료기관에 운영비를 지원해 소아 진로 접근성을 높이는 사업이다.

이로써 시흥시의 취약지 소아 야간·휴일 진료 기관은 총 2곳이다. 기존의 배곧동에 있는 ‘연세조이소아청소년과의원’에 이어, 대야동의 ‘중앙산부인과의원’이 10월 21일부터 새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연세조이소아청소년과의원은 평일 3일(월, 화, 목) 오후 6시~9시에, 토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8시 30분~오후 2시 30분(점심시간 없음)에 운영하고, △중앙산부인과의원은 평일 3일(월, 수, 금) 오후 6시~오후 9시에, 일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9시~오후 4시(점심시간 오후 1시~2시)에 운영한다.

시흥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추가 운영으로 야간과 휴일 소아 환자 진료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와 부모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진료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