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화이트바이오 혁신 컨퍼런스'개최
2024-10-07 15:58
혁신적인 연구와 협력으로 화성의 바이오 기술 발전 주도
이번 컨퍼런스는 과기부의‘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일환으로 202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경기도,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산업진흥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한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화이트바이오 혁신클러스터 사업단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의 역할’을 주제로 한 코스맥스 윤석균 랩장의 강연과‘화이트바이오 관련 기술동향’을 주제로 한 협성대학교 한지유 교수의 강연, ‘최신 중국 및 미국 화장품 규제변화와 대응 과제’에 대한 리이치코리아 손성민 대표의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화장품 분야별 1:1매칭 상담회 부스도 함께 운영해 △기술이전(성균관대학교) △제조(코스맥스, 노디너리) △임상 관련(경희대학교병원) △특허(비즈니스마이닝) △인증 및 지원사업, 리빙랩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에 대한 상담도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화성산업진흥원은 지난 2021년 과기부의‘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에 선정돼 화이트바이오 혁신클러스터 사업단을 구성하고, 화성시로부터 5년간 47.5억원을 지원받아 총 87.5억원 규모의‘환경 및 피부 친화 바이오 액티브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소재 및 바이오 에멀젼 개발’과제를 수행 중이다.
화이트바이오 혁신클러스터 사업단은 성균관대학교를 주관으로 △코스맥스 △코스맥스AB △노디너리△ 경희대학교병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비즈니스마이닝 △화성산업진흥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등 총 9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