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우리아빠는 슈퍼히어로' 행사로 임산부의 날 기념
2024-10-07 11:11
공동 육아 분위기 확산과 긍정적 인식 제고
충남 논산시는 지난 5일 논산 시민가족공원에서 제 19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여 100인의 아빠와 함께하는 '우리아빠는 슈퍼히어로'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오는 10일 임산부의 날'은 풍요와 수확의 달인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하는 날로,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배려·보호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제정했다.
행사는 아이와 아빠가 함께 성장할수 있도록 아빠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하고, 부모의 공동 육아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사전신청을 통해 접수된 논산시어린이집연합회 토토즐 마을학교 학습공동체(강경어린이집, 연꽃어린이집, 연화어린이집, 연산어린이집, 제일어린이집)등이 참여하였다.
특히 100여명의 아빠들이 빨간 망토를 입은 모습은 자녀 양육에서 발휘되는 슈퍼히어로 같은 면모가 강조되어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고 흥겨운 분위기가 연출됐다. 행사에 참여한 아빠들과 아이들은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많은 참가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아빠들이 가정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의 필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
행사 관계자는 “아빠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웃음꽃을 피는 아이들의 얼굴 을 보는 것은 큰 기쁨이었다”며 “저출산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상황에서 부부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공동육아’를 위한 인식 개선이 중요하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시민들이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임산부에 대한 배려와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