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도시농업 가을걷이 체험교육' 운영자 모집

2024-09-27 11:00
'도시농업과 함께하는 추억여행' 주제로 교육 진행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시 도시농업 가을걷이 체험교육 운영자(단체)를 시흥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9월 26일부터 10월 4일까지다. 시흥시 도시농업 가을걷이 체험교육은 도시농업한마당 행사와 연계해 10월 18일부터 10월 19일까지 시흥시 공영도시농업농장(월곶동 995)에서 진행된다.

도시민 누구나 농업을 재미있고 친숙하게 즐기고 배울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교육은 '도시농업과 함께하는 추억여행'을 주제로 한다.

△집에서 직접 실천해 볼 수 있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함께하는 체험’ △건강한 먹거리와 천연재료로 음식을 만들어보고 농업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건강한 체험’ △시민의 신체적 치유와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치유체험’ 등 세 가지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운영을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세 가지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체험교육 운영은 1일 5회,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체험교육 운영자(단체) 모집 규모는 7개 부스 내외 정도이다.

참여 자격 조건은 도시농업과 관련 있고, 행사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체험교육 운영 가능한 개인 및 단체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시흥시 관계자는 “농업의 가치를 시민이 함께 전하고, 소중한 가을추억을 만들 수 있는 도시농업 가을걷이 체험 교육 운영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