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공약사업 완료할 것"

2024-09-13 16:54
원주시, 이행상황 공개로 투명한 공약이행 관리

원강수 시장이 ‘3분기 민선8기 공약이행 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원주시]

원강수 원주시장은 “단순한 공약 이행이 아닌 시민이 체감하고 느낄 수 있는 방식으로 공약사업을 완료하도록 원주시 공직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원 원주시는 10층 대회의실에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체계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3분기 민선8기 공약이행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그간의 추진 성과 및 향후 중점 추진 방향 보고와 함께 민선8기 2년 동안 완료된 공약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추진 중인 공약 사업이 적기에 시행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대처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원주시]
민선8기 원주시 공약은 6개 분야, 84개 과제, 세부 공약수 132개로, 시는 86개 공약을 완료하고 이행률 65%를 달성해 공약 이행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

3분기에는 △비가림 체육시설 설치 △행정복지센터 이전설치(단구동) 등 총 2건의 공약 이행을 완료했다.

시는 보고회를 통해 공약 추진 중 발생한 어려움과 그에 따른 대응 방안을 돌아보고 추진 상황을 점검해, 이행률 100% 달성을 위해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한편 공약 이행 상황 현황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