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JJAANN), 빅오션과 함께한 패럴림픽 뷰잉 파티 성료
2024-09-13 14:24
이번 파티는 단순한 경기 관전을 넘어 짠의 독창적인 게임 기능을 통해 팬들이 패럴림픽 OX 퀴즈에 참여하며 다양한 상호작용을 경험하고, 패럴림픽의 정보와 의미를 보다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팬들은 패럴림픽을 보다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었으며, 이로써 스포츠 관전에 게임과 소통 기능을 결합한 차별화된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짠의 그룹 화상채팅 기능을 활용해 빅오션과 팬들이 수어로 소통한 감동적인 순간은 이번 행사에서 큰 화제가 됐다. 청각 장애가 있는 팬들도 수어 대화를 통해 참여할 수 있었고, 짠의 실시간 번역 기능은 언어적 장벽을 허물어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팬들과 스타가 모국어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는 짠이 지향하는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DEI, Diversity, Equity, Inclusion)의 가치 실현을 상징하는 장면이었다.
윤선주 대표는 “좋은 취지로 뷰잉 파티를 진행하는 빅오션을 보면서 힘을 보태고 싶었는데, 짠과 빅오션의 협업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패럴림픽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 짠은 스타와 팬들이 화상으로 실시간 소통하며 함께 중계 화면을 보면서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패럴림픽을 더욱 재미있게 관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 파티는 짠이 글로벌 시장에서 ESG와 DEI 원칙에 기반한 포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전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사례”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 후 짠과 빅오션은 연이어 리뷰 이벤트를 통해 패럴림픽 콘텐츠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를 통해 패럴림픽의 가치와 감동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스포츠가 가진 사회적 영향력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했다.
짠은 앞으로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빅오션 및 파라스타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하며 서비스내에 수어 관련 퀴즈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팬과 스타가 더 친밀히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포용적인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