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대구제일여상과 상호교류 발전을 위한 MOU

2024-09-03 16:09
경영사무과‧회계금융과 연계, 학생 실무 능력 키워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우)과 대구제일여자상업고등학교 신혜원 교장(좌)이 관계자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는 지난 2일,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대구제일여자상업고등학교와 ‘상호교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전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일학습병행제를 통한 지역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과 신혜원 대구제일여자상업고등학교 교장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고교 졸업생들이 졸업 후 취업과 대학 진학을 동시에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고교 재학생들의 관련 학과 현장실습과 취업 연계 △안정적인 생활을 위한 대학 기숙사 지원 △인력, 기술, 정보 교류 등이다.
 
특히 대구보건대학의 보건행정학과 등 10개 학과는 대구제일여자상업고등학교의 경영사무과, 회계금융과와 연계해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 능력을 키우고, 취업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제일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이 우리 대학과 함께 실습과 취업, 진학을 경험해 미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은 단순한 교육적 교류를 넘어, 대구 지역 경제와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