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청라호수공원에 맨발 산책길 조성
2024-08-28 10:07
아름다운 호수공원 따라 황톳길, 세족시설, 파라솔, 휴게공간 조성
물속광장부터 제2주차장 하부 산책로까지 길이 400m(왕복 800m) 코스
물속광장부터 제2주차장 하부 산책로까지 길이 400m(왕복 800m) 코스
맨발 산책길은 청라호수공원 물속광장부터 제2주차장 하부 산책로까지 이어지는 마사토 흙길로, 길이 400m에 너비는 2~3m에 이른다. 산책하며 아름다운 호수와 공원이 보이도록 녹지축을 따라 조성했다.
물속광장 부근에는 황토의 기운을 느낄수 있는 황톳길 20m가 추가 조성돼 있으며 맨발 산책길 시작과 끝 지점에는 세족시설, 파라솔, 안내판을 중간 교량 하부에는 맨발로 걷다가 쉴 수 있는 휴게공간(데크)을 함께 설치해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사업으로 청라호수공원엔 물속광장 주변 맨발길(400m)과 기존의 어반비치 주변 맨발길(150m) 총 2개소가 마련됐다. 이로써 시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는 물론 정주여건에 한층 도움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경원 인천경제청 청라관리과장은 “시민 여러분들이 도심속 자연을 느끼면서 일상 속에서 지친 몸을 풀고 새로운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공간을 조성했다. 시민 중심의 행복체감형 청라국제도시 공원으로 새롭게 단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