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화성, 교통편의 기여… 김충섭 김천시장의 표창패 수상

2024-07-04 15:01
김천시 강남북 연결도로 준공, 교통편의 공로

HS화성의 최진엽 대표이사 사장(좌)이 김충섭 김천시장으로부터 표창패를 수상했다. [사진=HS화성]

HS화성은 김충섭 김천시장으로부터 표창패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표창에는 김천시의 지역발전을 위한 ‘김천 희망대로 개설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노력한 부분과 함께, 특히 시민의 교통 편의에 이바지 하여, 행복한 김천 만들기에 기여한 공을 높게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HS화성은 지난 2018년 12월에 총공사비 400여 억원을 들여 김천 일반산업단지에서 김천혁신도시를 잇는 4차로 3.04km 구간을 연결하는 도로 공사를 수주로 대표 주관사가 되어 경북지역 2개 업체와 공동 시공했다.

지난 2018년 12월 첫 삽을 뜬 후, 올 4월에 준공한 해당 현장은 건설 과정 중에서 환경교, 신김천대교, 덕곡교, 신촌교 등 도로와 철도를 가로지르는 교량이 많은 관계로, 높은 난이도의 기술력과 세밀한 시공이 필요하였고, 이에 HS화성은 한 치의 오차 없이 정밀하게 시공하여 준공하였다.
 
해당 현장은 난이도가 있는 교량 시공이라는 측면에서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본사와 협력사, 현장이 매일 안전회의를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주기적인 위험성 평가를 실시하는 등,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준공에 이르기까지 큰 안전사고 없이 마무리하였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HS화성 금무철 토목지원팀장은 “김천시 강남북 연결도로 개통 이후 김천시 일반산업단지와 혁신도시간 교통량 처리와 물류비용 절감, 지역균형발전 활성화 등 다양한 긍정적 효과로 인해 김천 시민으로부터 많은 격려 인사를 받는 등 기술인으로 큰 자부심을 느낀 현장이다”라며 “앞으로도 HS화성의 품질, 안전,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구-경북지역의 다양한 토목.환경개선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