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2023년 ESG 보고서 발간…"ESG금융·고객 중심 성과 담아"

2024-07-02 10:13
스토리텔링식 구성·캐릭터 활용해 내용 구성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지난 1년간 펼쳐 온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성과를 담은 ‘우리은행 2023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발행하는 이번 보고서는 ESG 각 분야에서 우리은행이 추진한 성과를 근거로 ‘ESG금융’과 ‘고객’ 중심의 성과를 담아냈다.

또한, 그동안 개별로 발간해 오던 △적도원칙 이행보고서 △인권경영보고서 등 ESG 관련 보고서를 이번 보고서에 포함해 ESG 주요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적도원칙은 댐·도로 등 국제적인 대규모 개발사업이 환경 훼손이나 해당 지역 인권침해와 같은 환경·사회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프로젝트에는 자금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의미한다.

우리은행은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에 따라 ESG 보고서를 작성하고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을 통해 제3자 검증을 완료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ESG경영 현황을 보다 알기 쉽게 설명했다고 전했다.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편집 디자인에 적극 활용해 가독성을 높였으며 스토리텔링식 내용구성으로 우리은행 ESG 주요 성과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조병규 은행장은 “앞으로 우리은행은 ESG 공시 의무화에 대비해 ESG 관련 주요정보 공개를 확대하고, 투명한 의사소통으로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