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K-중소벤처 글로벌 정책 매거진 첫 발간

2024-06-28 08:32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정책 정보를 제공하는 'K-중소벤처 글로벌 정책 매거진'을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매거진은 중기부와 외교부가 지난 4월 맺은 업무협약을 통해 기획된 것으로 해외 현지 기업들에 글로벌화 관련 정책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번 호에서는 중기부와 외교부의 협력을 통한 중소·벤처기업 글로벌화 지원 협약(MOU), 중소·벤처기업 글로벌화 지원 대책, 아마존·이베이 등 글로벌 유통 플랫폼에서 진행된 동행축제 기획전 등의 내용이 담겼다. 또한 K-중소벤처 글로벌 정책 소식을 요약해 전달하는 인공지능(AI) 아나운서 영상이 포함돼 있어 매거진의 핵심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매거진은 한글과 영문으로 제작돼 전 세계 167개 재외공관 및 해외 진출 관련 유관기관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향후 매거진은 주요 글로벌화 정책과 이슈를 지속적으로 다룰 예정이며 K-중소벤처기업과 혁신 제품은 물론 한국벤처캐피탈협회에서 해외 투자자에게 제공할 국내 기업 투자 정보도 소개할 계획이다.

중기부는 기존 국내 중심의 대학생 서포터즈를 글로벌화 정책 기조에 맞춰 'K-글로벌 특파원'으로 개편했다. K-글로벌 특파원은 세계 각지의 유학생과 현지 거주자들이 참여해 K-중소벤처의 글로벌화 지원 정책을 현지 언어로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중소·벤처기업 관련 지원 정책과 우수 스타트업의 성공 사례를 전 세계에 알림으로써 해외 공관과 해외 진출 지원 기관들이 원팀이 돼 우리 기업들을 지원할 수 있게 할 것"이라며 "온라인 홍보 수단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