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교육감, "강원이 미래 교육 선도해 나가겠다"

2024-06-27 14:50
강원도교육청 출범 1주년 및 교육감 취임 2주년 기념행사 개최
2024년 상반기 퇴직 지방공무원 훈·포장 전수식 개최

 
신경호 교육감 [사진=강원도교육청]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지난 1년을 돌아보며 강원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발돋움을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삶의 역량을 키우는 교육을 통해 강원이 미래 교육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7일 교육청 청사에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 1주년 및 교육감 취임 2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23년 6월 '강원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출범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마음껏 펼치는 강원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걸어온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청 1층 현관에서는 도내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을 선보이는 학생 작품 전시회가 열려 학생들의 미술 작품 30점이 전시되었으며 오전 10시부터 6층 대강당에서 본 행사가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도지사 및 도의회 교육위원, 직속기관장, 교육지원청교육장, 학교장 대표 등 내외빈과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 2024년 상반기 퇴직 지방공무원 훈·포장 전수식 개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도교육청 교육감실에서 퇴직 지방공무원 훈·포장 전수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수식에서는 올해 6월 말 정년퇴직자와 작년 12월 말 명예퇴직자 등 퇴직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정부포상 및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대상자는 총 30명으로 정부포상 대상자 △홍조근정훈장 1명 △녹조근정훈장 4명 △옥조근정훈장 18명 △근정포장 3명 △대통령표창 1명 △국무총리표창 1명 등 28명, 교육부 장관 표창 2명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재직 동안 투철한 공직관과 사명감을 가지고 강원교육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신 공직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