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NH농협 제휴카드 적립기금 전달식" 진행

2024-06-18 14:57
2023년도 제휴카드 사용적립금 전달
폭염특보 대비 합동 T/F 운영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18일 김보라 안성시장과 김형수 NH농협 안성시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실에서 “NH농협 제휴카드 적립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2023년도 제휴카드 사용적립금 9048만6000원을 안성시에 전달했다. NH농협은행 안성시지부는 매년 안성시 법인카드, 보조금카드, 공무원복지카드 등 사용금액의 일정 비율이 적립된 제휴카드 적립기금을 안성시에 전달하고 있으며 안성시는 전달받은 적립기금을 안성시민을 위한 사업 등에 사용해왔다.

전달식에 참석한 김형수 지부장은 “적립기금을 지원함으로써 안성시 발전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끼며 적립기금이 안성시민들을 위해 유익하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매년 제휴카드 적립기금을 시에 전달해 주는 NH농협은행 안성시지부에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전달받은 기금은 복지사업, 지역개발사업 등 안성시민을 위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 폭염특보 대비 합동 T/F 운영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폭염주의보 발효에 따라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부서 및 유관기관과 합동 T/F 팀을 운영해 비상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협조체계를 갖추었다고 18일 밝혔다.

참여 부서는 △시민안전과 △복지정책과 △보건소 △농업정책과 △축산정책과 △소통협치담당관이며 유관기관으로는 △소방서 △한전 안성지사 △안성시 지역자율방재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T/F팀은 폭염 취약계층에 대한 안부 확인과 건강관리 교육 실시 등 운영해 온열질환자를 예방(대비)하고 농·축산물 피해 예방 및 관리대책을 추진하며 폭염 행동요령 홍보, 폭염에 대한 상황 관리를 해 재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폭염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장병묵 시민안전과장은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자원을 동원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할 것이며 시민들도 폭염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필요한 경우 해당 부서에서 많은 지원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