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시민의 의견 행정에 적극 반영하는 열린 행정 구현하겠다"
2024-12-24 16:15
2024년 하반기 안성시 시민감사관 운영보고회 개최
안성시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 예비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안성시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 예비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경기 안성시는 2024년 하반기 안성시 시민감사관 운영보고회를 24일 개최했다.
안성시 시민감사관은 2022년 7월 제1기 안성시 시민감사관을 위촉해 2년간 운영했으며 2024년 7월 제2기 안성시 시민감사관을 위촉했다. 제2기 시민감사관은 제1기의 토목, 산림·농지, 전기·안전, 복지 등에 건축, 환경, 소방 분야 전문가를 추가 모집해 감사 범위와 역할을 강화했다.
시민감사관은 안성시 자체 및 특정 감사에 참여해 행정 오류에 대한 개선 의견을 제시하거나 안성 시정 전반에 대한 제도 개선 건의자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2024년에는 안성시 자체감사에 6회 참여해 주민자치, 소방안전, 계약, 시설공사, 환경 등과 관련 20건의 행정 오류 개선 의견을 제시했다.
이번 운영보고회는 2024년 안성시 시민감사관의 감사 참여 의견이 행정에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그 성과를 돌아보고, 2025년 시민감사관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등 시민감사관 활동 방향과 시민이 참여하는 감사 행정 추진을 위한 토론의 장이 됐다.
김보라 시장은 “시민감사관이 감사에 참여해 불합리한 제도 개선 건의자 역할을 해준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안성시는 시민의 의견을 행정에 적극 반영하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시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 예비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경기 안성시는 지난 23일 2024 안성시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 예비사업 성과공유회 ‘안성문화장, 우리의 한 장(이하: 성과공유회)’을 개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예비사업의 추진 주체, 시민 참여자 등이 참석했으며 △예비사업 추진 실적 공유 △사업별 성과 발표 및 활동 소감 공유 △사업 성과물 전시 및 포토존 운영 △문화공연 등이 진행됐다.
한경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성과공유회는 세계 테마 기행 클래식 음악회를 시작으로 △’2024 안성시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 예비사업’ 리뷰영상 상영 △‘안성시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 소개 △추진사업(문화장인학교, 15분 문화교류장) 성과 발표 △안성시립소년소녀 합창단 공연이 이뤄졌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안성시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 예비사업 추진에 있어 협력했던 운영주체(워킹그룹, 로컬마켓, 시민기획자 등)들과 사업의 과정 및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라며 “오늘의 자리를 통해 상호 간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의 시작을 함께 도모할 수 있어 기쁜 마음”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 안성시는 '안성맞춤 장인·공예문화 유통의 도시, 문화도시 안성'을 비전으로 5개 분야 14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