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플로우, 월드비전·지파운데이션과 물류 분야 ESG 파트너 업무협약 체결
2024-06-18 10:12
2억8000만원 상당의 비료 운송 지원
포스코플로우가 17일 서울 여의도 월드비전 본사에서 월드비전, 지파운데이션과 3자 간 글로벌 ESG사회공헌 물류부문 파트너쉽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포스코플로우는 올해 마다가스카르와 캄보디아로 향하는 생활 필수품과 국내외 긴급 재난 발생 시 긴급 구호 물품의 운송을 전담한다. 포스코플로우가 월드비전과 지파운데이션 현지 사업을 위해 확보한 물품의 해상운송과 현지 운송 전반을 담당하는 것이 골자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마다가스카르에 약 2억8000만원 상당의 비료를 보내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어서 마다가스카르 쓰레기 매립 지역 빈곤층 생활필수품, 마다가스카르 비료 지원사업 비료 운송, 캄보디아 빈민지역 위생용품 및 의류 등이 포스코플로우를 통해 운송될 예정이다. 국내외 긴급 재난 발생 시 피해지역에 구호품 운송도 즉각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재만 포스코플로우 경영문화실장은 "포스코플로우의 물류 비즈니스 역량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월드비전, 지파운데이션과의 공고한 ESG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