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조국 위해 몸 바쳐 헌신한 선열 기려

2024-06-06 12:20
시흥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임병택 시장이 추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시흥시]

임병택 시흥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조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와 유족에게 깊은 위로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시흥시는 보훈대상자 예우와 지원을 강화하고, 보훈단체에 대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등 국가를 위한 고귀한 희생이 존경받을 수 있도록 시 정부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 여러분께서도 조국을 위해 몸 바쳐 헌신한 선열들을 거울삼아 평화와 화합을 향한 하나 된 마음으로 지혜를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경기 시흥시는 제69회 현충일을 맞아 6일 오전, 관내 현충탑(논곡동 산1-1)에서 조국을 위해 몸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애국정신을 기리는 현충일 추념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시흥시]
‘당신의 희생을 기억합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추념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과 보훈단체장, 국·도·시의원, 국가유공자와 유족, 각급 기관·단체장,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오전 10시 정각에 전국적으로 울린 사이렌에 맞춰 진행된 추념식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에 이어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추념곡, 현충일 노래 제창 등으로 엄숙하게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경건한 마음으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고귀한 뜻을 되새기며 나라사랑의 의지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