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연 국회의원 – 경산시, 지역 현안 해결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2024-06-05 06:54
조지연 의원,"산업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차질없이 SOC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것"

조지연 국회의원(앞줄 왼쪽 세번째)과 조현일 경산시장(앞줄 왼쪽 네번째)을 비롯한 경산시 간부 공무원들이 정책간담회를 가진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조지연국회의원실]
국민의힘 조지연 국회의원(경북 경산시)은 지난 4일 경산시(조현일 시장)와 함께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실에서 열린 정책간담회에는 조지연 국회의원과 조현일 경산시장을 비롯하여 경산시청 공무원 및 보좌진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제22대 국회가 개원하면서 지역 현안 파악, 주요 사업 추진 경과 논의, 국비 확보 전략 수립 및 대응 등을 위해 마련됐다.
 
조 의원과 경산시는 △경산~울산 간 고속도로 개설, △대구도시철도 3호선 연장, △경산 국가산업단지 조성, △국제컨벤션센터 건립 지원, △하이패스IC 설치, △대임 공공주택지구 내 복합체육문화시설 조성, △하수관로 정비사업 선정 등 주요 지역 현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국회와 지자체가 함께 노력해야 할 현안에 대해서는 사업 유치 및 국비 확보를 위한 전략적 방안 모색을 심도 있게 이어갔다.
 
조지연 의원은 “산업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차질없이 SOC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다”며, “특히 경산 발전을 위해 정부 부처와 수시로 협의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