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BI 새 단장…전 세계에 K-푸드 알린다

2024-05-21 17:22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새 BI를 알리기 위한 캠페인과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비비고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BI)를 알리는 캠페인과 함께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지난 2월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비비고 브랜드를 리뉴얼했다. 새 BI는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했다. 또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에서 벗어나 K-푸드 외연을 확장해 글로벌 식문화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특히 한글을 추가해 한국 브랜드라는 점을 강조했다.

CJ제일제당은 '새로워진 비비고 세계를 더 맛있게'라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또 새 로고를 활용한 비비고 캐릭터도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새 BI 캠페인과 동시에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오는 25일부터 이틀간 서울 반포 한공공원에 있는 채빛섬에 '비비고 슈퍼문 피크닉'을 개최한다. 이날 비비고 로고를 새긴 10m크기 초대형 달 조형물을 한강에 띄울 예정이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여러 명이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떡볶이, 통새우만두, 붕어빵, 김말이 등으로 구성한 K-스트리트 푸드와 피크닉 매트·에어배드를 제공한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이달부터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또 6월에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자사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기획전도 열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비비고가 널리 알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새 BI를 바탕으로 전 세계인 모두가 맛있게 즐기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