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조슈아 "'마에스트로' 뮤비, 곳곳에 상징…해석해 주시길"

2024-04-29 18:32

그룹 세븐틴(SEVENTEEN) 조슈아가 2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베스트 앨범 '17 IS RIGHT HERE'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4.29[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그룹 세븐틴 조슈아가 신곡 '마에스트로' 뮤직비디오의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2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는 그룹 세븐틴의 베스트 앨범 '17 이즈 라인 히얼(17 IS RIGHT HERE)'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베스트 앨범의 타이틀곡 '마에스트로'는 강렬한 피아노 사운드 인트로가 인상적인 댄스 R&B 장르다. "다양한 우리가 모여 우리의 세계를 지휘해 나가고 흐름을 주도하는 최고가 되자"라는 메시지를 담아낸 곡이다.

이날 조슈아는 "'마에스트로' 뮤직비디오는 모든 걸 인공지능과 신기능으로 이용하는 세상에서 세븐틴의 지휘를 통해 진정한 창작이 무엇인지 담아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존재 세븐틴이 하나가 되어 이끄는 모습을 담아보려고 했다. 특히 뮤직비디오의 곳곳에 여러 상징을 담았으니 집중해서 보시고 해석해 주시면 좋겠다"며 관전 포인트를 짚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세븐틴의 베스트 앨범 '17 이즈 라인히얼(17 IS RIGHT HERE)'는 오늘(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