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생활체육 발전 위한 저변 시설 확충 노력하겠다"

2024-04-29 16:06
제70회 경기도 체육대회 선수단 출정식 가져
주요 행사 및 축제 다회용기 사용 확대

김보라 시장 [사진=안성시]
김보라 안성시장은 “시를 대표해 안성을 빛내주실 체육인 여러분께서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오시기바라며 생활체육 발전을 위한 저변 시설 확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기 안성시는 오는 5월 9일부터 11일까지 파주에서 개최되는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안성시 선수단 출정식이 THE AW컨벤션에서 개최됐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안성시]
안성시체육회 주관으로 개최된 출정식에는 김보라 안성시장과 최혜영 국회의원,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윤종군 국회의원 당선인 등 내빈과 출전종목 선수,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출정식은 19개종목 300명으로 구성된 선수단을 격려하고 필승을 다짐하는 자리로, 김보라 시장과 백낙인 체육회장이 선수단 대표에게 단기를 전달하며 대회 출정을 공식 선포했다.

이어 축사와 선수단 소개 및 각오를 다지는 시간, 선수대표 선서, 케잌커팅, 만찬 순으로 행사가 진행되며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했다.

안성시체육회 백낙인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안성시는 선수단의 규모에 비해 항상 뛰어난 성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서도 그동안 노력을 성과로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주요 행사 및 축제 다회용기 사용 확대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안성시 주요 행사 및 축제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다회용기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안성시는 지난해(2023년) 다회용기를 사용한 바우덕이 축제의 경험을 바탕으로 읍·면·동 체육대회를 비롯한 안성시 주요 행사 및 축제에 다회용기를 지원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했다.

오프라인 행사에서 다량의 1회용품이 사용되고, 재활용이 어려운 폐기물로 배출되는 만큼 이를 대체할 다회용기 지원사업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지난 20일 서운면 체육대회를 시작으로 15개 읍·면·동 체육대회에 일회용기를 대체할 다회용기가 지원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체육대회 다회용기 지원사업을 통해 1회용 플라스틱 폐기물 배출량을 1.2톤 이상 감량할 수 있고, 온실가스 감축량 또한 1톤 이상 감축하는 환경개선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는 음식점에서 발생 되는 1회용 포장·배달용기의 사용을 줄이기 위한 다회용기 지원사업의 서비스지역을 기존 안성 123동에서 공도읍까지 확대해, 배달특급, 배달의민족, 요기요를 통해 다회용기 배달서비스 이용해 볼 수 있으며 앞으로 안성시 공공청사 및 장례식장 등 다양한 분야로 다회용기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