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 저녁, 전북 진안에서 놀자!"
2024-04-16 15:59
'진안고원 막걸리 페스티벌, 낭만포차' 이달 51일부터 내달 1일 개최
16일 군에 따르면 올해 처음 시행되는 막걸리 페스티벌은 지역 특산 전통주인 딸기막걸리, 홍삼막걸리를 비롯한 다양한 전통주를 시음할 수 있는 기회로, 안주를 구매한 영수증만 제시하면 막걸리를 무료로 무한 제공한다.
특히 지역의 골목상권 및 협력 업체들이 직접 개발하고 조리한 1만원 상당의 다양한 막걸리 안주들을 메뉴로 한 먹거리 매대(푸드카트) 거리도 운영할 예정이다.
군은 행사 당일 관광객들을 수송하기 위해 전주 한옥마을과 진안 마이산 북부관광단지를 오가는 진안고원 힐링투어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기간 내 숙박을 인증한 관광객에게는 추첨에 따라 ‘홍삼스파 티켓’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도전! 막걸리 빨리 마시기 △내가 바로 막걸리 소믈리에 △깜짝! 복면가왕 △별별 라디오 소원을 말해봐 등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능동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와 축제에 활기와 즐거움을 더해 줄 초청공연이 준비돼 진안고원의 초여름 저녁에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막걸리 페스티벌 먹거리 준비를 위해 이날 마이산 북부 관광단지 내 산약초타운에서 먹거리 매대(푸드카드) 운영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행사소개 및 전반적 추진 방향과 먹거리 매대 운영에 관한 내용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