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의, '현장직무형 고용서비스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2024-04-09 16:45
모집인원 40명, 29일 신청 마감, 5월8일~7월10일까지 10주간 매주 수요일 교육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주관으로 전액 무료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9일 ‘현장직무형 고용서비스 아카데미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9일 ‘현장직무형 고용서비스 아카데미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의 고용센터 및 대학 등 일자리 사업 관계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부산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관하며 교육비는 전액 국·시비로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40여명이며, 신청기간은 이달 9일부터 24일까지이다. 참가대상은 부산 지역 내 일자리 관련 고용서비스 담당자이며, 최종 선발된 교육생들은 다음달 8일부터 7월 10일까지 10주간 매주 수요일 부산상공회의소에서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일자리 서비스 담당자들이 부산지역 주요산업별 채용 동향 및 프로세스 변화 등에 대응할 수 있도록 매주 산업분야별(신발ㆍ섬유, 조선, 관광ㆍ마이스, 자동차, 전기․전자, 철강, 금속 등) 지역기업 관계자의 전반적인 채용프로세스 및 직무기술서 분석 방법 강연이 진행된다.
 
강사진으로는 화승알앤에이, LS일렉트릭, 창신INC, 선보공업, 빌라쥬드 아난티, 화신볼트산업 등 지역 주요기업의 임원 및 채용 담당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관계자는“이번 교육과정은 지역의 주요기업의 채용 관계자들이 강사로 직접 참여해 기업에서 원하는 구직자 니즈 파악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일자리 사업 관련 담당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참여 신청은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상세문의는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일자리창출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