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개학기 맞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2024-03-20 07:39
운전자도, 어린이도 일단멈춤

최기문 영천시장과 영천경찰서 및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지난 19일 개학기를 맞아 금호초등학교 정문에서 일단멈춤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9일 개학기를 맞아 금호초등학교 정문에서 일단멈춤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영천경찰서장, 교육지원청장, 녹색어머니회연합회, 모범운전자연합회 등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석자들은 등굣길 보행 안전을 지도하고, 운전자를 대상으로 교통법규 준수를 당부했다.
 
특히 일단멈춤 캠페인을 테마로 횡단보도가 보이면 운전자도 일단정지, 어린이도 보행3원칙(서다-보다-걷다)에 따라 일단정지해야 함을 집중 홍보했다.
 
또한, 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표지, 무인교통단속장비 등의 교통시설물을 점검하고, 최근 개정된 노란색 횡단보도 설치에 대해서도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어린이보호구역에 확대·설치하기로 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운전자 멈춤과 어린이 멈춤이 함께 이루어진다면 교통사고로부터 시민 모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며 “어린이 보행자가 차량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멈춤 캠페인과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