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 "어르신들의 교육의 기회 더욱 확대하겠다"
2024-03-19 13:35
어르신 일상생활 위기예방 소방 화재·안전교육 추진
여주시 평생학습센터-여주미술관, 평생학습으로 함께 한다
여주시 평생학습센터-여주미술관, 평생학습으로 함께 한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기존 안전교육과는 다르게 실제상황 영상시청과 직접 체험을 습득해 어르신들의 위기상황을 극복하며 안전한 어르신 친화도시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유관기관과 협업해 어르신들의 교육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기 여주시는 지난 8일간 여주시니어클럽과 12개 읍면동과 협업해 관내 어르신 1416명을 대상으로 2024년 어르신 일상생활 위기를 예방하고자 소방화재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평소 체험해 보지 못한 심폐소생술(CPR)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으로 실제 상황이 닥쳤을 때 대응요령을 학습함으로 누구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 여주시 평생학습센터-여주미술관, 평생학습으로 함께 한다
올해 여주시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여주미술관 스튜디오에서 “미술관 속 마음 북(Book) 소리” 프로그램을 5월중 운영할 예정이며 여주미술관은 ’한국 미술 읽기를 통한 작품 감상과 해설 글쓰기‘ 프로그램을 개발해 여주시 평생학습센터와 협력을 통해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여주미술관은 시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전시를 구상 중에 있으며 여주미술관을 학습과 체험 공간으로 활용해 여주시민에게 심리적 안정과 휴식을 제공하는 위해 주민 친화적인 사업의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