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 "농업은 국민의 건강 책임지는 중요한 생명산업"
2024-03-18 13:52
여주시, 2024년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 개최
여주일자리센터,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안내 위한 거리 홍보 실시
여주일자리센터,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안내 위한 거리 홍보 실시
이충우 여주시장은 ‘2024년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이하 심의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통해 농업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중요한 생명산업임을 강조하며 “농업인력의 고령화와 기후변화등으로 힘든 여건이지만, 여주시는 명품 여주쌀의 가치를 높이고 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설립하는 등 더욱 적극적으로 농업정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 여주시가 지난 15일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친환경교육관에서 ‘2024년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이하 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2024년 농림축산식품산업 사업 확정안과 2025년 농림축산식품산업 국비 예산 신청안, 그리고 2024~2028 여주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안이 심의안건으로 상정되었으며 질의응답과 심도 있는 논의 끝에 모두 가결됐다.
◆ 여주일자리센터,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안내 위한 거리 홍보 실시
이날 거리 홍보에서는 여주 5일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일자리센터 홍보물과 안내문을 배부하고 구인구직 상담 및 등록 신청 방법, 취업지원프로그램(취업역량강화, 자격증취득과정, 취업특강) 등을 안내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거리홍보를 위해 여주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여주일자리센터의 역할과 운영 내용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하며 “일회성이 아닌 적극적이고 주기적인 홍보를 통해 구직자를 발굴하고 취업연계를 할 수 있도록 오는 3월 20일 여주 5일장에서 2차 거리홍보를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