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포천소식] 포천시, 에코그린일반산단 신규 도로명 부여 外

2024-02-29 11:00
'민세경제로 등 3건…주소정보위원회 열어 심의·의결'

포천시청[사진=포천시]


경기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새로 개설한 신북면 만세교~포천에코그린일반산업단지 구간에 신규 도로명을 부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국토교통부로부터 국비를 지원받아 만세교에서 포천에코그린일반산업단지까지 진입도로를 개설했다.

도로명은 만세경제로, 만세경제로1길, 만세경제로2길 등 총 3건이다.

시는 지난 28일 주소정보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심의·의결했다. 

주소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로명판 등 주소 정보 시설물을 설치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도로명 없는 농로, 숲길, 항·포구 등의 도로명도 부여할 방침이다.

또 주소 정보 시설 안전신문고를 운영해 도로명판, 기초번호판, 건물번호판 등 주소 정보 시설물을 정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포천시, 초등 3학년 대상 '찾아가는 박물관' 신청 접수

포천시는 오는 6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포천역사문화관에서 사회교과 연계 프로그램으로 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고장을 거닐다-포천의 역사·문화 이야기'란 주제로, 포천역사문화관이 '찾아가는 박물관'을, 포천문화원이 '우리 고장 바로 알기 현장 답사' 등을 각각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6월까지 매주 화·목요일에 진행된다.

시는 이 기간 문화체육과 박물관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포천시, 노후 단독주택 집수리 지원…반지하 침수 방지 공사 포함

포천시는 노후 단독주택을 대상으로 반지하 주택 침수 방수시설 공사 등 집수리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상 지역은 일동면, 이동면, 영북면, 관인면, 포천동 등이다.

집수리 공사 범위는 지붕, 외벽, 단열, 방수, 설비 공사 등 집수리 공사와 주차장·화단 조성 등 경관 개선 공사다.

특히 반지하 단독주택의 경우 침수 방지시설 공사가 포함돼야 한다.

시는 사용 승인일이 20년 이상 지난 단독주택 10곳을 선정해 집수리 비용의 90%, 최대 12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단, 기초 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은 전액 지원한다.
 
지원 희망자는 다음 달 4~29일 시청 미래도시과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시는 주거 취약계층 등을 우선 지원하기로 하고, 신청 자격 등을 검토해 오는 7월께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