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보건소, 메타버스 활용 '어린이 건강 체험관' 운영

2024-02-08 17:02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건강체험식 교육
평택시슈퍼오닝농업대학 총동문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송탄보건소 4층 헬스케어교육센터에서 ‘어린이 건강 체험관’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어린이 건강 체험관은 지난해 75개 기관이 참여해 2804명의 아동에게 다양한 체험형 교육을 제공했으며 올해도 사전 신청으로 3000명이 예약 완료되었으며 어린이의 건강관리 기틀 마련을 위한 눈높이 교육을 연중 진행할 계획이다.

헬스케어교육센터(어린이 건강 체험관)는 증강현실(AR)과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미취학 아동이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구강, 위생, 영양, 신체활동, 흡연 예방, 절주 예방, 아토피 예방 등 다양한 놀이식 건강교육과 가상 체험을 통해 배워보는 건강 놀이터로 9개의 체험존으로 이루어져 있어 즐겁게 배우며 자연스럽게 건강한 생활 습관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헬스케어교육센터를 방문한 어린이집 및 유치원 관계자의 사후 설문지에서 95%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다양한 놀이체험으로 아이들이 지루할 틈이 없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며 “유튜브 '평택·송탄보건소(몸마음 튼튼)'을 통해 ‘어린이 건강 체험관’ 영상뿐만 아니라 건강에 대한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많은 구독 바란다”고 전했다.
◆ 평택시슈퍼오닝농업대학 총동문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지난 7일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슈퍼오닝농업대학 총동문회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취임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평택시의회 의장 및 지역농협조합장, 총동문회원 45명이 참석했다.

이임 회장 시장 표창장 수여를 시작으로 취임 회장 임명장 수여식, 이‧취임사, 축사, 감사패 전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슈퍼오닝농업대학 총동문회는 2008년 졸업생으로 처음 구성되어 16년에 걸쳐 지금까지 총 1336명의 동문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이취임식에서 제8대 김은기 회장이 이임하고, 제9대 차화열 회장이 취임했다.

김은기 8대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슈퍼오닝농업대학이 농업인의 평생교육을 실현하고 있어 앞으로도 평택시 농업 발전을 위한 전문농업인 육성에 견인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임 차화열 회장은 “슈퍼오닝농업대학 총동문회가 졸업생과 재학생들과의 소통 창구가 되도록 노력하며 평택시의 스마트 농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