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숙 시의원, 제6회 정명 의정대상 시상식 '2023 최우수의정대상' 수상

2024-01-12 17:16
의회 고유기능인 입법 활동에 적극적인 점 높이 평가받아

정태숙 의원은 ‘제6회 정명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유권자중앙회로부터 '2023 최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정태숙 의원실]
부산시의회는 교육위원회 소속 정태숙 의원(남구2, 국민의힘) 1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실에서 열린 ‘제6회 정명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유권자중앙회로부터 '2023 최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정명 의정대상은 한국유권자중앙회가 정의롭고 공정하며 밝은 세상을 위해 가장 공로가 큰 개인 또는 단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국회의원, 광역·기초의원 등이 선정 대상이다.
 
이날 행사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와 공명선거 실천을 통해 대한민국의 정치 발전과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태숙 의원은 시정질문, 5분 발언을 통해 국제금융혁신도시, 황령산 둘레길, 의료취약계층 지원 관련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치밀한 분석과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더불어 학생 영양·식생활 교육, 국제교육협력 활성화, 학교환경교육 활성화 등 교육 현안 관련 조례 제·개정으로 의회의 고유기능인 입법 활동을 적극적으로 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태숙 의원은 “평소 활발한 현장 활동으로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데 몸소 실천하려고 노력했다"며 "부산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의정 활동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