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글로벌 동시 공개…韓·日 등서 방영
2024-01-09 15:12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은 원작 웹소설과 이를 기반으로 연재된 웹툰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에는 카카오 계열사인 카카오픽코마가 참여했다. 한 회당 애니메이션 길이는 약 30분 내외로, 시즌1의 회차는 총 12화로 구성됐다.
1화는 지난 7일(한국시간) 공개됐으며 앞으로 매주 1회씩 공개할 예정이다.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라프텔 등 OTT를 통해 선보인다. 국내 방영 TV 채널은 애니플러스와 애니맥스로, 자막판 기준 매주 일요일 애니플러스에서, 매주 월요일 애니맥스에서 한 화씩 방영된다.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은 전 세계 누적 조회수 143억회를 웃돌며 글로벌에 'K-웹툰'이라는 장르를 각인한 IP다. 지난해 7월 '소드 아트 온라인', '일곱 개의 대죄' 등을 히트시킨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A-1 피쳐스'와 협업 소식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 12월 13일 전국 CGV 60여개관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프랑스, 독일, 영국, 태국 등 10개국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1, 2회차를 공개하면서 글로벌 팬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애니메이션의 본격적인 글로벌 론칭으로 북미 타파스 등 카카오엔터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선보이는 원작과 시너지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현재 스핀오프 웹소설인 '나 혼자만 레벨업: 라그나로크'도 인기리에 연재 중이며, 넷마블이 제작 중인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