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임상병리학과 김준영… 현장감식 분야 경찰공무원 합격
2023-12-26 10:56
김준영, 경찰공무원 채용 현장감식분야 합격
대구보건대학교 임상병리학과 졸업생 김준영 씨가 2023년 하반기 경찰공무원 경력경쟁 채용시험에서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현장감식(일반감식)분야에 최종 합격했다.
이러한 합격 배경에는 대구보건대학이 보건의료전문가 배출 선도대학임과 동시에 학과의 체계적인 교육커리큘럼과 우수한 물리적 교육 환경의 역할이 컸다.
김 씨는 고등학생 시절부터 경찰 과학수사요원을 동경하고 꿈꿔 왔다. 임상병리학을 전공하면 꿈을 이루기에 유리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대구보건대학교 임상병리학과에 12학번으로 입학했다. 입학 후 과학수사요원으로 근무하는 선배들이 대학병원․종합병원에서 경력을 바탕으로 과학수사요원이 된 것을 이해하고 재학시절 그는 학업에 최선을 다했다. 그 결과 졸업과 동시에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정규직 채용시험에 합격했다.
특히 최근 고도화, 지능화된 범죄 현장에서 범인들의 유전자(DNA)를 이용한다는 점은 임상병리 분야와 과학수사의 업무 관련도가 밀접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느껴져 오랜 준비과정에서 버틸 수 있었다.
경찰공무원에 최종 합격한 김준영(29) 씨는 "임용 후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대한민국 경찰에 선한 영향을 주는 공무원이 되겠다"라며 “졸업 후에도 많은 관심을 쏟아주신 대구보건대 임상병리학과와 교수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 씨를 지도한 임상병리학과 박경록(39) 교수는 "고진감래의 시간을 견디고 합격한 김준영 졸업생에게 진심 어린 축하와 국민의 치안을 담당하는 경찰로서 공무원 역할을 잘 수행하길 응원한다"라며 "7년간 몸담았던 과학수사 경찰관 경력을 잘 살려 앞으로도 창의적인 해결 능력을 갖춘 최고의 임상병리사와 후학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