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타메디칼코리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2천만원 기부

2023-12-12 10:15
"아이들이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도움이 되길"

서울 마포구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진행된 기금전달식에서 조미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왼쪽)과 한상진 솔타메디칼코리아 대표이사(오른쪽) [사진=유니세프한국위원회]
솔타메디칼코리아(대표이사 한상진)가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에 지구촌 어린이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2천만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솔타메디칼코리아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한 기부금 2천만원은 전쟁과 재난으로 위기에 놓인 전 세계 어린이들의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사업 지원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한상진 솔타메디칼코리아 대표이사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에 조미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올 한 해 전쟁과 재난으로 유례없는 고통을 겪고 있는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따뜻한 손을 내밀어 주신 솔타메디칼코리아 임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화답했다.

유니세프(UNICEF, 유엔아동기금)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아동 권리 증진에 대한 역할이 명시적으로 언급된 유일한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긴급구호 등의 사업을 펼치는 유엔 산하기구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이러한 유니세프를 한국에서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고 유니세프 아동 친화 사회 만들기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어린이 권리를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솔타메디칼코리아는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제약·의료기기업체 바슈헬스의 에스테틱 사업 부문으로, 환자들에게 다양한 피부문제에 대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 ‘써마지®(Thermage®)’,‘프락셀®(Fraxel®)’, ‘클리어 앤 브릴리언트®(Clear + Brilliant®)’ 등을 보유하고 있다.